Web E-mail Server(mail.wu.ac.kr)는 종합정보시스템에서 인증이 가능한 원광보건대학교 구성원(교직원, 재학생, 시간강사 등)으로
본인이 직접 해당학과 사무실에 메일 가입신청을 요청 하여야 사용이 가능합니다.
이메일 사용은 대학 구성원에 한하여 Web E-mail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.
교내 메일 운영관리 지침
가. 목적
① 기존 POP3메일과 웹 메일 시스템을 통합 운영으로 데이터관리 시간단축과 업무 효율성 증대
② Spam메일과 바이러스 공격에 심각성증가 해소와 메일시스템 불안감 감소
③ 구성원(교직원, 학생, 기관 등)들에게 영구적 계정 제공과 단일 연락 체계 형성
② Spam메일과 바이러스 공격에 심각성증가 해소와 메일시스템 불안감 감소
③ 구성원(교직원, 학생, 기관 등)들에게 영구적 계정 제공과 단일 연락 체계 형성
나. 이용자 자격
① 교직원, 재학생
② 시간강사, 연구원, 기관
② 시간강사, 연구원, 기관
다. 계정(ID) 부여
① 교직원 : 사번에 의한 신분확인 인증을 득한 자
② 학생 : 학번에 의한 신분확인 인증을 득한 자
③ 시간강사 : 사번에 의한 신분확인 인증을 득한 자
④ 연구원 : 학교장의 인증을 득한 자
⑤ 기관 : 원광보건대학교 구성이 되어 있는 기관
② 학생 : 학번에 의한 신분확인 인증을 득한 자
③ 시간강사 : 사번에 의한 신분확인 인증을 득한 자
④ 연구원 : 학교장의 인증을 득한 자
⑤ 기관 : 원광보건대학교 구성이 되어 있는 기관
라. 디스크 제공
① 교직원 : 1인당 500MB
② 학생 : 1인당 200MB
③ 시간강사, 연구원, 기관 : 300MB
② 학생 : 1인당 200MB
③ 시간강사, 연구원, 기관 : 300MB
마. 파일 및 계정관리
① 사용자 스스로 중요한 자료는 백업과 보안에 철저히 대비
② 사용자별 데이터는 정보전산원 서버에 저장 (서버에 복사 본 저장을 한 경우에만)
③ 메일을 서버에 저장하시고 사용하실 경우에는 사용 용량 반드시 점검
④ 6개월 동안 송ㆍ수신이 전혀 없는 계정은 휴먼계정으로 전환되며, 휴먼계정 전환 후 2개월 동안 이의신청이 없을 경우 계정 자동삭제
⑤ 메일을 발송할 경우 첨부파일의 용량을 15MB 까지 가능
② 사용자별 데이터는 정보전산원 서버에 저장 (서버에 복사 본 저장을 한 경우에만)
③ 메일을 서버에 저장하시고 사용하실 경우에는 사용 용량 반드시 점검
④ 6개월 동안 송ㆍ수신이 전혀 없는 계정은 휴먼계정으로 전환되며, 휴먼계정 전환 후 2개월 동안 이의신청이 없을 경우 계정 자동삭제
⑤ 메일을 발송할 경우 첨부파일의 용량을 15MB 까지 가능
바. 사용 및 설정 방법
① 웹 메일에 로그인 하여 사용방법 메뉴엘 참조(http://mail.wu.ac.kr)
② POP3(아웃룩) 사용자는 아웃룩 상단의 메뉴 중 "도구"를 클릭하신 후, 하위 메뉴의 "전자 메일 계정"을 클릭하신 후 (기존의 전자 메일 계정보기 또는 변경)을 선택하신 후 수정하시거나, 새로운 계정을 등록해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.
③ 기타문의 : admin@wu.ac.kr
② POP3(아웃룩) 사용자는 아웃룩 상단의 메뉴 중 "도구"를 클릭하신 후, 하위 메뉴의 "전자 메일 계정"을 클릭하신 후 (기존의 전자 메일 계정보기 또는 변경)을 선택하신 후 수정하시거나, 새로운 계정을 등록해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.
③ 기타문의 : admin@wu.ac.kr